피카사 웹 앨범이 1기가로 용량이 늘어났다는 말을 듣고, 피카사를 깔고 한번 써보기로 했다. Windows XP에서 돌아가는 피카사는 배너를 통해서 설치하면 웹 앨범 기능이 없지만, 설치직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웹 앨범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.

하지만, 리눅스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피카사 사이트(http://picasa.google.com/)를 가보면, 'Windows XP 전용'이라고만 적혀있고, 리눅스용은 볼 수 없다. 분명히 리눅스용이 나왔다고 했는데... 약간 검색을 해보니 http://picasa.google.com/linux/ 에 리눅스용 페이지가 있었다.

다운로드 페이지에 보면 WINE, Mozllia 를 이용했다는 얘기가 있고, DEB / RPM 패키지와 함께, installer 버전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 사용하는 배포판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. 문제는 설치후 실행하면 피카사가 예전 버전이라서 피카사 웹 앨범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.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wine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의 Windows XP용 피카사를 설치한다.

설치가 끝나면 홈디렉토리의 '.wine/drive_c/Program Files/Picasa2' 에 새로운 버전의 피카사가 설치되어 있다. 이 것을 모두 /opt/picasa/wine/drive_c/Program Files/Picasa2 에 복사한다.

이제 picasa를 시작하면 최신버전의 피카사를 사용할 수 있다.

'Opera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우분투에서 한글2005 설치  (0) 2007.06.06
Use vmware-player in ubuntu dapper  (0) 2006.11.08
install XGL + compiz in ubuntu dapper  (0) 2006.11.05

+ Recent posts